티스토리 뷰

목차



     

     

     

    부동산 투자에 대한 불안은 가격 하락에서 비롯된다. 소득 감소, 실업률 상승, 금리 하락 등은 부동산에까지 영향을 미치며 투자자들의 심리를 불안하게 만든다.

     

    사실 경기 침체나 부동산 시장의 진통은 어제오늘의 일은 아니다. 이 레드오션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투자자는 상위 1%의 대형 투자자, 그마저 전문성이 뛰어난 극소수의 그룹일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반드시 이 ‘지옥’ 같은 현실 속에서 경쟁해야만 하는 것일까? 그에 대한 해답이 이 책에 쓰여 있다.

     

     

     

     

     

    미국 부동산 투자의 핵심은 부동산 취득 후 보유 과정에서 어떻게 현금흐름을 극대화하고 자산의 가치를 끌어올리느냐에 있다. 그 결과에 따라 부동산 투자의 ‘성패’가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사업 계획이 수립되어야 하고, 그 계획을 실현할 수 있는 철저한 운영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

     

     

     

    부동산도 사업과 다를 바 없다. 부동산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투자 전략이 있어야 하고, 그것을 실현할 수 있는 철저한 자산관리가 뒤따라야 한다.

     

     

    오늘부터 사야 할 부동산은 따로 있다

     

     

     

     

     

     

     

     

     

     

    책 소개

     

    경기 침체가 불러온 부동산 침체, 이제 대한민국 ‘밖’으로 시선을 돌려라! “국력 세계 1위, 미국에서 설계하는 부의 시나리오”

     

     

    부동산 투자에 대한 불안은 가격 하락에서 비롯된다. 소득 감소, 실업률 상승, 금리 하락 등은 부동산에까지 영향을 미치며 투자자들의 심리를 불안하게 만든다. 사실 경기 침체나 부동산 시장의 진통은 어제오늘의 일은 아니다.

     

     

    이 레드오션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투자자는 상위 1%의 대형 투자자, 그마저 전문성이 뛰어난 극소수의 그룹일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반드시 이 ‘지옥’ 같은 현실 속에서 경쟁해야만 하는 것일까? 그에 대한 해답이 이 책에 쓰여 있다.

     

     

     

    23년 차 베테랑 미국 현지 부동산 전문가가 밝히는 ‘찐부자’들의 똑똑한 부동산 자산관리법

     

    미국 부동산 투자의 핵심은 부동산 취득 후 보유 과정에서 어떻게 현금흐름을 극대화하고 자산의 가치를 끌어올리느냐에 있다. 그 결과에 따라 부동산 투자의 ‘성패’가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사업 계획이 수립되어야 하고, 그 계획을 실현할 수 있는 철저한 운영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

     

     

    부동산도 사업과 다를 바 없다. 부동산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투자 전략이 있어야 하고, 그것을 실현할 수 있는 철저한 자산관리가 뒤따라야 한다.

     

     

     

    ‘임대’와 함께 하는 ‘부동산 투자 게임’

     

    미국 부동산 투자의 부의 전략은 무한한 현금흐름을 창출하는 것이다. 현금흐름의 무한한 가능성은 전문적인 자산관리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미국 부동산 전문가이자 투자자로서 오랜 기간 자산관리를 해오고 있는 김효지 저자는 23년간의 현지 경험을 바탕으로 미국 부동산 부자들이 어떻게 자산을 증식하고, 그 증식된 자산을 어떻게 지키는지 국내의 많은 투자자들에게 구체적으로 전하고자 한다.

     

     

     

     

     

     

     

     

    “맥도날드에서는 햄버거를 팔지 않는다?”
    “부자들에게는 우리가 모르는 공통점이 있다?”

    2024년, 새로운 투자로 부의 흐름에 탑승하라!


    ‘현금흐름’부터 ‘재무제표’까지, 어려운 ‘부의 핵심’ 총정리

     

     

    사람들은 의외로 임대 부동산을 ‘스스로’ 관리해야 하는 대상으로 분류한다. 심지어는 부동산 자산관리를 대수롭지 않은 일로 여기기도 한다. 그러나 이 대수롭지 않은(?) 일들은 생각보다 쉽지 않고 뜻대로 진행되지 않으며, 종종 비참한 재정적 결과를 초래하기도 한다.

     

     

    이는 부동산 자산관리의 기본 원칙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탓인데, 문제는 이러한 결과가 한 번에 큰 재앙으로 발전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하나의 작은 실수는 반복적으로 또 다른 실수로 이어지고, 시간이 흐르면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큰 재앙으로 번진다.

     

     

     

     

     

     

     

     

    멀고도 가까운 나라, 미국의 임대 절차는 한국과 다르다!  ‘미국’에서 찾은 부동산의 진정한 ‘힘’과 ‘가치’

     

    미국의 임대 절차는 한국과 그 모습이나 형태가 많이 다르고, 자산관리에서도 많은 차이를 보인다.

     

    한국은 임대차 계약 시 세입자의 재정적인 정보, 크레딧, 백그라운드, 과거 임대료 지불 기록 등을 조사하지 않지만, 미국은 그러한 조사는 물론 현재 적용되는 임대료가 세입자에게 합당한지까지 고려한 후 임대 계약을 한다.

     

     

    또한 한국은 집주인이 직접 자산관리를 하는 경우가 많은 데 비해 미국은 전문 자산관리 회사에 위탁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미국과 한국의 부동산을 같은 선상에 놓고 바라볼 수 없는 가장 큰 이유이며, 기회를 엿볼 수 있는 ‘틈’이 바로 여기서 시작될 가능성도 있다.

     

     

    이 책을 통해 미국 부동산 자산관리의 원리를 깨닫고 부에 한 걸음 더 다가서 보자.

     

     

     

     
    오늘부터 사야 할 부동산은 따로 있다
    부동산 투자에 대한 불안은 가격 하락에서 비롯된다. 소득 감소, 실업률 상승, 금리 하락 등은 부동산에까지 영향을 미치며 투자자들의 심리를 불안하게 만든다. 사실 경기 침체나 부동산 시장의 진통은 어제오늘의 일은 아니다. 이 레드오션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투자자는 상위 1%의 대형 투자자, 그마저 전문성이 뛰어난 극소수의 그룹일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반드시 이 ‘지옥’ 같은 현실 속에서 경쟁해야만 하는 것일까? 그에 대한 해답이 이 책에 쓰여 있다. 23년 차 베테랑 미국 현지 부동산 전문가가 밝히는 ‘찐부자’들의 똑똑한 부동산 자산관리법 미국 부동산 투자의 핵심은 부동산 취득 후 보유 과정에서 어떻게 현금흐름을 극대화하고 자산의 가치를 끌어올리느냐에 있다. 그 결과에 따라 부동산 투자의 ‘성패’가 결정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사업 계획이 수립되어야 하고, 그 계획을 실현할 수 있는 철저한 운영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 부동산도 사업과 다를 바 없다. 부동산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투자 전략이 있어야 하고, 그것을 실현할 수 있는 철저한 자산관리가 뒤따라야 한다. ‘임대’와 함께 하는 ‘부동산 투자 게임’ 미국 부동산 투자의 부의 전략은 무한한 현금흐름을 창출하는 것이다. 현금흐름의 무한한 가능성은 전문적인 자산관리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미국 부동산 전문가이자 투자자로서 오랜 기간 자산관리를 해오고 있는 김효지 저자는 23년간의 현지 경험을 바탕으로 미국 부동산 부자들이 어떻게 자산을 증식하고, 그 증식된 자산을 어떻게 지키는지 국내의 많은 투자자들에게 구체적으로 전하고자 한다.
    저자
    김효지
    출판
    체인지업북스
    출판일
    2024.07.01